바르게 아는 것!

소비자 주권시대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도민에게 가까이 가는 행정서비스

센터 소개

최종 수정일 : 2023-04-05 11:24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 합리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 최초로 1999년 8월 10일 개소한 경기도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서는 경기도민의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
  • 소비자상담 및 당사자 사이의 합의 권고
  • 취약계층에 대한 소비자교육
  • 소비자의 분쟁조정에 대한 지원
  • 소비자 현장활동 자원봉사자 양성
  • 지속가능 소비문화 확산 및 친환경 소비교육
  • 기타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필요한 사항

소비자 상담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12:00~13;00)
  • 상담번호 : 전화 국번없이 1372, 031-880-9850, 031-251-9898

위치

  • 주소 :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515호
대중교통 이용안내
  • 강남역 출발
    • M5422 / 3002 / 7002 (광교테크노밸리 하차), 3007 / 7000 / 7001 (경기대 후문하차)
  • 잠실역 출발
    • M5115 / M5121 (광교테크노밸리 하차), 1007 / 1007-1 / 8800 (경기대 후문하차)
  • 기타(버스)
    • 7 / 60 / 80 / 85 / 660 / 770-2 / 720-1 / 720-2
  • 기타(지하철)
    • 광교중앙역(신분당선) 3번 출구에서 500m도보(약 20분소요)
    • 광교중앙(아주대)역 신분당선 3번 출구에서 500m도보(약 15분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