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평가)에 따라 다음과 같이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공개 합니다.
□ 평가 개요
○ 평가주관: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 대상: 307개 기관(중앙 47, 광역 17, 기초 226, 교육청 17)
○ 평가기간: '23. 9. 1. ~ '24. 8. 31.
○ 평가지표: 20개(일반민원 10, 국민신문고 5, 고충민원 5)
○ 등급산출:중앙·광역·기초지자체별 상대평가(가등급: 상위10%이내 / 나등급: 10~30% / 다등급: 30~70% / 라등급: 70~90% / 마등급: 90%초과)
□ 평가결과
평가항목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관리기반
|
민원행정
활동
|
민원처리
성과
|
1.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2.민원제도
운영
|
3.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
4.고충민원
처리
|
5.민원만족도
|
평가등급
|
나
|
다
|
가
|
다
|
다
|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