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문시장 입구에 들어서면 간판이 없는 작은 카페가 보인다. 지난해 말 문을 연 베이커리 카페 더캔트다. 더캔트는 ‘캔 디저트’를 줄인 말로, 캔에 담은 케이크를 판매하는 카페의 정체성을 담았다.
“캔 케이크는 저희 카페의 시그너처 메뉴예요. 이쪽 상권에는 나들이하러 나오는 분이 많은데, 이분들이 시장을 둘러보면서 편하게 케이크를 드실 수 있게 캔에 담아 만들었죠.”
정광호 대표는 현재 케이크를 주로 캔에 담지만 캔 케이크가 널리 알려지면 캔에 담는 디저트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온라인 판매를 위해 유통기한이 긴 제품도 연구하고 있다. 더캔트의 주요 고객층은 주변에 있는 은행, 회사 등 직원이나 가까이 있는 영화관을 찾는 이들이다. 연령층도 다양하지만 캔 케이크에 대한 호응도 높아 창업한 지 3개월밖에 안 됐어도 예상보다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캔 케이크는 저희 카페의 시그너처 메뉴예요. 이쪽 상권에는 나들이하러 나오는 분이 많은데, 이분들이 시장을 둘러보면서 편하게 케이크를 드실 수 있게 캔에 담아 만들었죠.”
정광호 대표는 현재 케이크를 주로 캔에 담지만 캔 케이크가 널리 알려지면 캔에 담는 디저트 종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온라인 판매를 위해 유통기한이 긴 제품도 연구하고 있다. 더캔트의 주요 고객층은 주변에 있는 은행, 회사 등 직원이나 가까이 있는 영화관을 찾는 이들이다. 연령층도 다양하지만 캔 케이크에 대한 호응도 높아 창업한 지 3개월밖에 안 됐어도 예상보다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