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경기도는 지금

뉴스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오픈

경기도의 동물 보호 복지 정책·사업과 반려동물 입양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 (animal.gg.go.kr)이 지난 6월 8일 공식 문을 열었다. 경기도동물보호복지플랫폼은 경기도가 동물 보호 복지에 대한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키우지 않는 사람 모두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디지털·문화·동물 보호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플랫폼을 제작,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에서는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유기 동물에 대한 정보와 함께 도 직영 동물 보호 센터인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와 ‘경기도반려동물입양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구조·보호 중인 반려동물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입양이나 임시 보호를 신청할 수 있다.

뉴스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 결제 시 10% 환급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6월부터 도내 지역서점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의 10%를 환급해주는 ‘지역서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사업’을 추진한다. 소비자는 경기도 인증 지역서점에서 시군별 지역화폐 결제 금액의 10%(최대 3만 원)를 마일리지 형태의 해당 시군 지역화폐로 돌려받을 수 있다.
기존 지역화폐 인센티브 등을 고려하면 온라인·대형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한 셈이다. 다만 환급받은 소비지원금은 자동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화폐 모바일 앱에서 사용 등록 처리한 후 사용해야 하기에 모바일 앱을 꼭 확인해야 한다. 소비지원금을 지급한 후 3개월 이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환수 처리한다. 올해 처음 추진한 이번 사업은 연말까지 우선 진행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전체 가맹점 목록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가 되고 싶다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18일까지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입문자와 초급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1인 미디어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미디어 활용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초 교육 중심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3개 반에 각각 4개 기수로 선발해 운영하며, 입문반(유튜브 처음 시작하기)과 초급반(유튜브 2배 성장하기)은 온라인 교육으로, 단기 역량 강화반(유튜브 초고속으로 마스터하기)은 일일 강좌(원데이 클래스) 방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모든 과정의 교육비는 무료이며, 보증금 10만 원은 수료 기준인 70% 이상 교육을 이수할 경우 전액 환급한다.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운영사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및 멘토링, 콘텐츠 제작 교육, 실습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2022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의 자세한 공고 내용과 접수 방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내 알림마당 > 교육 및 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가 오는 9월까지 ‘2022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는 은퇴 이후 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귀촌 교육을 지원해 농촌의 이해도를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인원은 총 250명으로, 6개 지역(포천, 파 주, 화성, 용인, 평택, 이천) 10개 교육기관에서 각각 20~30명씩 모집한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교육비 50만 원을 지원하고, 자부담 10만 원은 별도다.
신청은 해당 지역 교육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로 가능하다. 세부 사항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031-250-2711)나 전자우편(ibbi8376@gafi.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