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인생의 동반자, 멍군아!

2025. 02

6개월 전, 부산에서 경기도로 새로이 터를 잡은 권정원 씨에게 반려견 멍군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장 소중한 친구다. 하루하루가 소중한 이들이 함께 사진 촬영에 나섰다.

글. 편집실
사진. 아모끄 스튜디오

저는 경기 생활 반년 차 권정원입니다. 작년 7월 아버지, 강아지와 함께 김포로 이사 오게 되었어요. 제 반려견 멍군이는 4살 된 믹스견입니다. 웰시코기, 진도, 치와와 등이 섞여 과묵하게 혼자 고독을 즐기기도 하고, 한껏 성질을 내기도 하며, 또 꿀이 뚝뚝 떨어지는 눈으로 저를 바라봐줘요. 4년을 함께 살았어도 어떤 아이인지 감이 오지 않는, 세상 유일의 특별한 강아지입니다.
멍군이와는 유기견 입양 어플인 포인핸드를 통해 만났어요.
처음 데리러 갔을 때 조그만 철장에 모견과 동배 5마리가 물그릇도 제대로 없이 덩그러니 놓여있었어요. 입양서류를 작성 하고 박스에 담아 집에 오는 내내 삑삑거리며 울던 첫날을 잊을 수 없네요. 당시 우울증이 매우 심했던 저는 집안에만 박혀 고립된 생활을 했는데요. 멍군이를 만나고부턴 부지런히 산책도 하고 다른 견주들과 대화도 나누며 다시금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고맙다는 말로는 부족한 멍군이와 경기도에서의 새로운 생활이 퍽 만족스럽답니다.

사랑하는 아가야, 아픈 곳 없이 건강하게 커줘서 너무 고마워.
누나는 멍군이가 누나랑 사는 동안 아프지 않고, 매일 웃는 게 삶의 목표야. 항상 네가 행복하고 마음 편하게 살 수 있도록 할게. 우리 행복하고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자! 사랑해!

-사랑하는 누나 정원이가

NEW 독자 참여 이벤트.
특별한 하루

경기도의 다양한 특산물과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에 여러 분을 초대합니다. QR코드를 찍고 아래 리스트 중 한 가지 체험을 골라 성함, 참여 인원, 사연을 간단히 적어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원데이 클래스 참여 기회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천에서 즐기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

파주에서 경험하는 출판 체험

포천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나만의 막걸리 체험

평택에서 누리는 힐링 투어, 농촌체험

화성에서의 이색적인 하루, 승마체험

안양에서 만들어보는 하나뿐인 작품, 가죽공예체험

※ 주제에 따라 진행 일시는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