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부머가 행복한 경기도 일자리 걱정, 마음 걱정 뚝!
대기업에서 25년간 근무하다 50세에 퇴직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관리직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았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막상 퇴직하고 보니
제 경험을 살려 일할 곳을 찾기가 어렵네요.
다시 일을 시작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

경기도는 고령 인구의 경제활동에 대한 희망을 반영해 베이비부머(49~69세)의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이음일자리사업을 도입했다. 베이비부머 구직자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으며, 기업은 필요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다.

서비스 내용

40세 이상, 65세 미만 미취업 경기도민 중 직업훈련 과정을 수료한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도내 중견·중소·사회적 기업 중 상시 근로자 5인 이상 기업이 참여 대상이다. 참여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해 인턴 근무를 지원하고, 인턴 근무 기간 동안 참여 기업에 월 120만 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또 인턴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하며, 인턴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않은 경우 재취업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구직자는 도내 관련 직업훈련 과정을 수료한 후 신청 가능하다.

Plus Tip

도는 올해부터 참여 기업의 범위를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까지 확대하고, 상시 접수로 전환해 기업의 참여율을 높였다. 기업의 책임 강화를 위해 기업 자부담 투입 비중을 확대하며, 근로자의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한 소양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인턴 근무 현장 점검을 통해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독려하고, 기업과 근로자의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운영한다.

신청 방법

기업 모집 및 선정 절차는 4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며, 참여자는 5월부터 9월까지 모집한다. 통합 접수 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apply.jobaba.net) 접속 후 ‘이음’ 검색 또는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m.site.naver.com/1lw1V)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다.

베이비부머기회과 031-8008-3943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사업본부 서부광역사업팀 031-270-9941


아이들 낳고 맞벌이하면서 열심히 살았지만
가정불화로 남편과 이혼했어요.
그런데 50대가 되면서부터 가슴이 답답하고 잠도 잘 오지 않네요.
열심히 살았지만 이룬 것은 없고 경제적·정신적으로 늘 허덕일 뿐입니다.
요즘은 자꾸 눈물만 나고 삶의 의미를 찾기 힘들지만
누구에게 말하기도 어렵고 혼자 고민만 하고 있어요.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전화 상담

도는 도내 베이비부머의 마음돌봄을 지원한다. 스트레스로 정신적 고통을 겪는 중장년층에게 전문 전화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전화 상담은 경기도 노인종합상담센터에서 2021년부터 운영 중이다.

서비스 내용

도내 베이비부머라면 언제 어디서나 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최대 16회 전문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모든 상담은 비밀이 보장되고, 이용 시간은 오전 9시~오후 9시다. 전문 심리 상담뿐 아니라 과학적 심리검사(성격·정서·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Plus Tip

전화로 진행되는 전문 심리 상담은 심리상담학 석사 이상 자격과 상담 공인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맡는다. 심리 상담과 더불어 생활고를 겪고 있는 도민에게 일자리, 주거, 환경에 따른 맞춤 복지 서비스 기관도 함께 연결해준다.

신청 방법

심리 상담 및 복지 서비스 기관 연계를 원할 경우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상담 전화(031-269-5064)로 신청하면 된다.

베이비부머기회과 031-8008-3944
베이비부머 마음돌봄 전화 상담 031-269-5064

기회경기 변화경기 일상경기 독자
이벤트
구독
신청
구독
취소/변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