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문화 예술人 다양한 삶을
연기할 수 있어 행복해요
배우 이선빈

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 영화 ‘미션 파서블’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선빈이 최근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평소 도자 공예를 즐기는 그녀로부터 연기와 예술에 대한 평소 생각을 물었다.

글. 문수민

사람 냄새가 나는 작품에 끌려요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간의 희로애락을 잘 드러내는 작품에 끌 려요.” 배우 이선빈은 작품을 고를 때 ‘사람 냄새’가 나는지 주의 깊게 보 고 고른다고 말한다. 늘 사람을 중심에 놓고 생각하며 연기한다는 이선 빈은 작품 속 다양한 삶을 연기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경험하며 배울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한다. 그가 처음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한 것은 고 등학교 1학년 때였다. 우연히 오른 뮤지컬 무대에서 느꼈던 행복감이 지 금의 배우 이선빈을 있게 했다. 아이돌 연습생으로 시작했지만, 연기에 끌려 배우로 전향했다. 결국 지금은 연기를 사랑하고 천직으로 삼아 한 작품 한 작품 그려나가고 있다. 이선빈은 영화 ‘미션 파서블’에서 드레스 와 하이힐을 신은 채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힘들 법도 했지만, 액션을 하 면 할수록 열망이 더 커졌다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담금질하는 모습에서 배우 이선빈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를 엿볼 수 있다. 보람을 느낄 때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에도 역시 ‘사람’ 이 들어있었다. “연기하면서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작 품 속의 제 모습을 보고 기뻐할 때와 한 작품을 마치고 ‘내가 또 하나 해 냈구나!’ 하며 성취감이 들 때에요.”
배우는 늘 다양한 삶의 모습을 가진 캐릭터와 함께해야 하는 직업이다.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이선빈에게 배우보다 잘 어울리는 직업이 또 있 을까. 연기는 할수록 어렵고 그때마다 고통스럽지만 만나는 캐릭터를 소중히 생각하며 정성껏 내면을 그려낸다는 마음으로 임한다는 배우 이 선빈. 매 순간 후회 없는 연기를 하고 싶다고 말하는 그의 눈빛에서 진실 함이 빛나고 있었다.

손으로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해요 이선빈은 무언가를 직접 손으로 만드는 것을 즐긴다. 그림과 공예에 관 심이 많은 이선빈은 평소에도 지점토 공예를 즐긴다. 경기도에서 열리 는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대사에 이선빈이 위촉된 것은 우연 은 아니다. 그는 홍보대사 활동을 진심으로 즐기는 듯하다. 최근에는 유 튜브를 통해서 ‘사랑과 영혼 이선빈ver.’이란 제목으로 그가 도자기를 빚 는 모습을 공개했고, SNS에 도자 공예를 하는 사진을 올리며 홍보대사 로서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코로나19 사태가 오래되고 있어 모두가 힘 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요. 이런 시기에 많은 분들께 ‘도자’라는 기쁨을 줄 수 있는 예술 분야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바쁜 일정 중에 위촉된 홍보대사이지만 그는 자신이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의 홍보대사가 되었음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하고 있다.

   •연기 트렌드•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연기가 트렌드 예술을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불가능하듯 연기에는 정답이 없다. 배우마다 자신의 개성으로 캐릭터를 그 려내기 때문에 어느 연기가 옳다 그르다 판단할 수 는 없는 일이다. 그러나 그 흐름을 살펴보면 과거에 는 전형적인 톤과 연기 양식이 주를 이루었던 반면, 최근에는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그 분야가 다양해 지면서 연기의 양식이 무궁무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기 교육에서도 과거에는 전형을 어떻 게 잘 따라가냐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현재는 어 떻게 연기의 전형적인 틀을 깨며 자신의 개성을 살리 는지가 중점이 되고 있다. 이런 흐름을 타고 드라마도 사극이나 정통극보다는 ‘응답하라’ 시리즈나 ‘슬기로 운 의사생활’과 같은 일상극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와 함께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는 배우 들이 상승가도를 달리게 되었다. 무엇이든 너무 힘을 주면 일을 그르치는 것처럼 연기도 숨 쉬듯 하는 시 대가 도래했다.



      제11회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최

2020년 1월 1일부터 모집 공고일 이전 1회 이상 면접 수당을 지급한 중견 및 중소기업
인증서 발급 및 현판 지급/도지사 인증 마크 부여 ‘경기도일자리우수기업인증’ 사업 등 11개 사업 지원 시 가점 부여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일자리본부 031-270-9891


※ QR코드를 스캔하면
제11회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