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경기도 안전한 경기도를 위한 깨알 정보

좋은 수면의 중요성부터 어린이의 등하굣길 안전을 지켜주기 위한 교통 정보까지,
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해줄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글. 정명곤

안정적인 지역난방공급에 열과 성을 다하다

짧은 수면에 암 위험도 36% 증가2018년 베이징대학교 첸 이 연구진은 25개 논문에서 추출한 65개 연구 중 8만6,201명의 암 환자가 포함된 155만524명의 참가자를 분석했다. 그 결과 짧은 수면은 아시아인의 암 위험도를 36% 증가시켰다.
2014년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밀워키 캠퍼스 캐럴 애버슨 연구진은 수면 시간과 세포 손상의 상관관계를 분석했다. 실험용 쥐에 10일간 수면 시간을 줄이자 세포 사망률이 5.3배, DNA 손상이 39% 각각 증가했다.
이후 이틀간 수면 시간을 원래대로 돌리자 쥐들의 신진대사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출처: 정신의학신문

안정적인 지역난방공급에 열과 성을 다하다

#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전면 금지 시행

# 경기도남·북부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개선 추진북부 학생, 학부모, 교육기관, 시민단체 의견 수렴 및 학교 현장 방문 등 주정차 허용구간 정비 점검 실시
남부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플랜카드, 라디오 광고 등 홍보 실시


# 도로교통법이 왜 개정되었을까? 2017~2019년 초등학교 보행자 교통사고 사상자는 7,894명이며, 이 중 42명이 세상을 떠났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는 불법주정차로 인해 보행자가 지나가는 것을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를 막기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을 주정차 금지구역으로 규정하는 내용의 법률이 개정돼 시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