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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휴가를 지원합니다!
비정규직 1,700명 휴가비 지원

휴가 여건이 열악한 비정규직 노동자의 휴식권 제고를 위해 올해 총 5억7,5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2022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노동자가 자부담으로 15만 원을 적립하면 도가 25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4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휴가·여가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골자다.
올해 지원 대상은 연간 총소득 3,600만 원(월 소득 300만 원) 이하인 만 19세 이상 도민 중 대리운전기사, 학습지 교사, 보험설계사 등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와 기간제 노동자, 파견·용역 노동자 등 비정규직 노동자다. 추첨을 통해 1,700명을 지원할 계획으로,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2일~16일 컴퓨터(PC)나 모바일로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노동자는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본인의 적립금을 활용, ‘경기도형 문화여가상품’ 전용 온라인 몰 (ggvacation.ezwel.com)을 통해 여행·문화·교육·여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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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 매력을 사진 속으로’
2022 경기 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도 우수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색다른 사진 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2022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 관광 명소, 문화재, 축제, 문화 체험, 자연 경관,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도내 관광자원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공모 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촬영한 미발표 사진으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6점까지 출품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4월 1일부터 9월 30일 18:00까지 총 6개월 동안 진행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경기도관광사진공모전.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대상(1점, 200만 원), 우수상(2점, 각 100만 원), 특선(7점, 각 50만 원), 입선(140점, 각 10만 원) 등 총 150점을 선정해 2,150만 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10월 중 경기관광공사, 한국사진작가협회, 한국사진작가협회 경기도지회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및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o.or.kr)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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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이 궁금하다면
경기민원24를 찾으세요

도에서 제공하는 산후조리비 지원금과 대안 교육기관등 학생 교복 지원금을 경기민원24 홈페이지(gg24.gg.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지원금 신청은 먼저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 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본인이 신청 대상이 맞는지는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경기민원24가 신청 자격을 자동 검증해서 신청 가능 여부를 친절히 알려주기 때문이다. 또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지방세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사회적기업인증서, 국가유공자 여부, 의사상자 여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정보, 차상위 수혜자 정보, 장애인 등급 정보 등 22종의 행정 정보는 관련 기관으로부터 자동 수신돼 신청자가 제출 서류를 별도로 업로드하지 않아도 된다. 경기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도민 편의 향상을 위해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금,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금,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금 등 서비스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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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시내버스 서비스,
도민이 직접 평가한다

경기도 시내버스에 탑승 중인 도민이 직접 시내버스의 서비스 평가를 실시할 수 있게 된다. 도내 시내버스의 객관적 서비스 평가를 위해 도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기도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4월 18일부터 12월까지 서비스 평가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도민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시내버스 서비스 평가 시스템’ 구축 용역을 지난해 11월부터 추진, 5개월에 걸친 개발 끝에 지난 3월 가동 준비를 완료했다. 이번 서비스 평가는 도민이 경기 시내버스를 직접 탑승하면서 실제 느끼는 현장 체감 만족도와 개선 사항 등을 파악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조사 대상은 도내 2,174개 노선 총 1만355대의 시내버스로, 평가자는 해당 버스에 탑승한 경기도민이다. 조사 방법은 버스 탑승 후 탑승객 본인의 모바일 기기로 ‘경기버스정보 앱’ 또는 버스에 부착된 QR코드 접속을 통해 진행하며, 탑승 차량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편의성 및 신뢰도 ▲운전기사의 안전성 및 준법성 ▲쾌적성 및 청결성 등 4개 분야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